Thursday, January 24, 2008

Miracle (2004)



냉전이 한참이던 1979-1980년을 배경으로, 미국 아이스하키팀이 당시 무적으로 불리웠던 소련팀을 기적처럼 누르고 동계올림픽대회 금메달을 움켜졌던 실화를 그린 월트 디즈니의 스포츠 드라마. 선수들을 혹독하게 훈련시키는 브룩스 코치 역에 <다크 블루>에 모습을 보였던 커트 러셀이 맡아 호연을 펼치며, <도그빌>의 패트리샤 클락슨이 공연하고 있다. 연출은 <텀블위즈>의 개빈 오코너. 미국 개봉에선 첫주 2,605개 개봉관으로부터 1,938만불의 좋은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나처럼 Ice Hocky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더 없이 재밌는 영화였다.
특히 미국 아이스하키팀이 금메달을 따는데는 Goalie인 Jim Craig의 역할이 아주 컸다. 그 역은 요새 CSI NY 의 형사역으로 알려진 Eddie Cahill이 맡아서 열연했는데 영화를 위해 6개월간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나중에 현역이었던 선수들과 같이 찍은 사진을 보고 Jim Craig가 영화배우같이 보이고, Eddie Cahill이 오히려 진자 하키선수같았다.
영화가 끝에는 선수들이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나오는데, 성형외과 의사, 파일럿까지 된 사람들이 있어서 놀랐다.

Thursday, January 17, 2008

만성두통 예방 위한 생활습관

1. 끼니를 챙겨 먹는다. 6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혈당량이 줄어 뇌혈관이 수축된다. 수축된 혈관이 다시 늘어날 때 두통이 잘 발생한다.

2. 두통 유발 음식을 피한다. 치즈 땅콩 알코올 등 아민이 포함된 음식, 인공조미료를 사용한 음식, 카페인이 든 음식은 두통을 잘 유발한다.

3.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충분한 수면과 금연은 필수다.

4. 철분과 비타민B를 꾸준히 먹는다. 철분은 혈관 내 산소를 공급하고 혈관이 늘어나는 것을 막는다. 편두통 환자에게 비타민B 결핍증이 잘 나타난다. 닭고기 콩 건포도 등에 비타민B가 많다.

5. 책상에서 일할 경우 한 시간마다 휴식한다. 가끔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컴퓨터 모니터를 오래 쳐다보는 것도 두통을 유발한다.

6. 두통 유발 화학제품을 피한다. 페인트, 향수, 각종 유기용매에서 나오는 냄새는 두통을 부른다.

7. 물을 자주 마셔 탈수 현상을 피한다. 탈수가 되면 두통이 잘 생긴다.

8. 숲에 자주 간다. 맑은 공기 중의 음이온은 두통을 줄인다.

9. 진통제 복용을 줄인다. 의존성을 줄여야 인체 자체의 통증조절 시스템이 정상으로 회복된다.

10. 마음을 편히 가진다.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고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는 것이 좋다.

-----------------------------------------------------------------------

두통 때문에 먹는 진통제의 과다 복용이 도리어 두통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정말 두통이 심하면 순간 그런 생각을 할 수가 없다. 미리 이런 사항들을 실천해나가야 할 것 같다.

Thursday, January 10, 2008

Computer에 관한 재밌는 말들

Computers are like Old Testament gods; lots of rules and no mercy.
-- Joseph Campbell

Hardware: the parts of a computer system that can be kicked.
-- Jeff Pesis

If the automobile had followed the same development cycle as the computer, a Rolls-Royce would today cost $100, get a million miles per gallon, and explode once a year, killing everyone inside.
-- Robert X. Cringely

One reason why computers can do more work than people is that they never have to stop and answer the phone.

Saturday, January 05, 2008

최근에 본 영화 평가

개인 취향에 따라 아주 다르겠지만, SF, 공포물, 코믹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별 다섯개 기준으로 상대적인 점수를 매겨봤다.

30 Days of Night **
기대많이했는데, 실망스러웠다. 긴장감도 크지 않고, 좀비들도 식상했다. 30일간 태양이 뜨지 않는다는 설정말고는 너무너무너무 평범 그 자체인 영화였다.

I Am Legend *****
지구멸망, 인류멸망? 부류의 영화들은, 너무 황당무계하지 않는 한 대부분 다 좋아한다. 일단 그런 영화들은 스케일이크고, 요새 워낙 오염이나 각종 문제가 대두되다보니 현실감이 있다.
'나는 전설이다'는 옛날 소설을 영화화했다는데, 작가의 상상력이 너무 대단하다. 지금 당장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고, 특히 Will Smith가 주연이라 더 재미있었다. 거의 끝까지 긴장감이 팽팽하다, 결말이 너무 허무한게 흠이라면 흠이다.

Mr. Magorium's Wonder Emporium *
극장에서 안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다. 환상적일거라 생각 했는데, 정말 왜 봤나싶은......

The Golden Compass **
영화소개당시 계속 반지의제왕과 비교가 된 영화였는데, 해리포터에 더 가까운 영화라 할 수 있겠다. 사실 반지의 제왕보러 갈때, 별로 보고싶다는 생각이 없었던 영화였는데, 보고나서 푹 빠졌어서, '황금나침반'도 그러길 바랬지만, 아니었다. 곰만 멋있었고, 영화는 내 취향은 아니었다.

The Jacket ****
'나는 전설이다'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이 있거나, 스케일이 큰 영화는 아니지만, 작은 흥미를 지속적으로 끌고가는 영화다. 결말은 오히려 '나는 전설이다'보다 훨 나았다. The Pianist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던 Adrien Brody의 연기가 압권이다. 배우는 어떤 역할도 소화를 해야한다고 하지만, Adrien Brody에게 딱 맞는 역할들은 정해져 있는 듯 하다. 극한의 상황을 맞닥드리는 사람 역은 따놓은 당상같다.